돈주는 블로그

최근에 2차전지로 핫한 주식시장에서 에코프로 종목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회장의 물량은 26%이고 시장의 물량이 74%인데 이중 세력의 물량을 추측해보았습니다.

세력의 가격전에 공매도친 외인과 기관의 가격을 한국투자증권어플과 삼성증권어플에서 매물대를 살펴보았습니다.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세력의 가격을 분석해보겠습니다. 

먼저 주가가오르기전의 시총을 확인하고

반응형

이를 토대로 세력의 초기 투자금을 추청해보았습니다. 추정결과 약 6천억의 초기시드로 가정했습니다

6천의 시드를 가지고 현재의 주가를 올렸다고 하면 이에 대한 수수료도 있을 것입니다. 이가격을 보면아래와 같습니다.

그리고 현재 가격에서 주가를 뺼 수 있는가 를 따졌을때 100만원밑으로 갈 수 록 세력은 불리하다고 보여집니다.

또한 최근에 급락한 가격은 개인적으로 세력이 원금을 회수하기위한 유동성이 아니 었는가? 추측을 하고 있습니다.

이모든게 저의 개인적인 산술적 에코프로의 가격을 추측하는 것이기에 절대적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개개인의 소중한 투자금이 들어가기에 이런 측면도 살펴 보고투자하는게 좋을 듯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유튜브 " 키창의 주식투자" 구독 부탁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Qc01xbstCQU6kmdmMkoc4A

 

키창의 주식투자

돈을 움직이는 세력과 기관을 추적해봅시다. 파이팅! 카카오톡 문의 : https://open.kakao.com/o/s7HrtGod ※ 광고 : 의류 수선, 맞춤 받습니다.(특히 단체복 좋습니다.) 연락주세요.

www.youtube.com

 

반응형
donaricano-btn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