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주는 블로그

이번포스팅은 소프트캠프에 대해서 소개드리고자합니다.

최근 코로나19로인해서 많은 산업의 변화가있는데요. 특히나 제조업의 경우에는 매우 손실이 큰것으로보여집니다. 하지만 이에 반하여 컴퓨터 IT의 경우에는 급격한 발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특히 카카오, 네이버의 경우만 보아도 주가 상승속도가 엄청난것을 알수가있습니다.

이에 빠질 수없는 것이 언택트인데요. 카카오 네이버가 오른 것또한 언택트에 대한 미래 기대감으로 보여집니다. 그렇다면 후발주자인 개미들은 어떤 주식을 사야할지 고민이 드실겁니다.

그부분에서 이번에 찾은 종목이 컴퓨터 정보 보안입니다.

소프트캠프의 경우에는 회사가 하는 업무가 컴퓨터 정보보안입니다.

즉, 컴퓨터가 활성화될때마다 정보의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이에 대한 내부 기밀정보의 보안도 더욱 중요하게될 것입니다. 이부분에서 대기업에서 직접다 할 수 없으니 전문업체에 외주 혹은 협업을 통해서 분할 관리를 하는데 소프트캠프가 이런 업무를 하고있습니다.

업무에대한 설명은 이정도면 충분할 것으로 보여지고 가장중요한 가격을 살펴보겠습니다.

소프트캠프의 가격은 과거대비에 낮은 수준으로 보는게 맞을 것같습니다.

과거 M&A를 하는 시기의 가격대를 보시면 2천원대인데 그보다 낮은 가격인 1900입니다.

큰차이는 나지않지만 타회사를 인수하는 가격대보다 낮은가격에 매수할 수있다는 것은 주가가 적정하다는 결론을 내릴 수가 있습니다.


더욱이 위의 내용을 보시면 대주주가 회장+산업은행+투자회사입니다.

회장과 산업은행의 지분은 거의 변동이없지만 투자회사의 경우 돈을 빌려주고 이익을 취해야하기때문에 언젠가 지금보다 높은 가격을 펌핑하여 익절할 수 있는 시기를 마련해 줄것입니다.


반응형
donaricano-btn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