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주는 블로그

 오늘도 제 비트코인 투자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이 일기를 쓰게 되었습니다. 최근 몇 달 동안 암호화폐 시장은 여러 도전에 직면했고, 저도 그 과정에서 많은 것을 배우고 느끼고 있습니다.

현재 저는 약 87백만원을 비트코인에 투자했으며, 이 투자에서 대략 34%의 수익률을 얻고 있습니다. 이는 처음 투자했을 때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좋은 결과이지만, 시장의 변동성 때문에 안심할 수만은 없는 상황입니다.

 최근 비트코인 가격이 상당히 변동했고, 지금은 53,000달러, 즉 원화로 약 7천만원대에 이를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저는 시장의 불확실성에 대해 꽤 걱정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러한 걱정 때문에 이미 상당 부분의 비트코인을 현금화한 상태입니다.

 투자 초반에는 모든 것이 녹록해 보였습니다. 비트코인 가격이 계속 상승할 것만 같고, 뉴스에서는 암호화폐의 미래에 대해 긍정적인 전망만을 다루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그리고 여러 차례의 가격 조정을 겪으면서, 저는 투자에 대한 나의 접근 방식을 재고하게 되었습니다.

 투자의 세계에서는 욕심을 부리다가 큰 손실을 볼 수도 있기 때문에, 때로는 이익을 실현하는 것이 현명한 결정일 수 있습니다. 저는 이러한 원칙을 바탕으로 일부 비트코인을 현금화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결정은 저에게 재정적인 안정성을 제공하고, 시장이 다시 하락할 경우 더 큰 손실을 피할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

이제 저는 남은 비트코인을 어떻게 할지 고민 중입니다. 전체를 현금화할지, 아니면 여전히 시장에 일부를 남겨둘지 결정해야 합니다

 비트코인 투자는 단순히 돈을 벌기 위한 수단이 아니라, 경제적 자유를 향한 여정의 일부입니다. 이 여정은 때로는 불확실하고 예측할 수 없으며, 큰 감정적 스트레스를 동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경험을 통해 저는 더 나은 투자자가 되고 있으며, 더 중요한 것은, 저 자신에 대해 더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여정이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하지만 저는 계속해서 배우고, 적응하며, 가능한 최선의 결정을 내리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이 일기를 통해 제 경험이 여러분에게도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다음 업데이트에서 뵙겠습니다.

반응형
donaricano-btn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