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주는 블로그

 

오늘은 하루 종일 마음이 무겁기만 했다. 비트코인과 알트코인 시장의 변동성이 매우 컸던 하루였다. 최근 몇 주간 비트코인은 대체로 안정적인 편이었다. 하지만 알트코인 시장은 전혀 다른 이야기였다. 비트코인의 가격 변동은 오늘 약 5% 정도였지만, 알트코인은 거의 40%까지 급락했다. 이는 내 포트폴리오에도 큰 영향을 미쳤고, 상당한 손실을 보게 되었다.

이런 시장의 불안정성은 언제나 예측하기 어렵고, 투자 결정을 내리기가 그만큼 더 복잡해진다. 처음에 나는 1.1억 원의 자금을 암호화폐 시장에 투자했다. 비트코인과 몇몇 알트코인에 분산 투자를 했으며, 초기에는 상당한 성공을 거두었다. 수익률이 최고 8천만 원까지 올랐을 때는 정말로 내 결정이 옳았다고 자부했다.

하지만 오늘처럼 큰 폭의 하락이 있을 때마다, 투자의 리스크 관리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시 한 번 깨닫게 된다. 오늘의 시장 분석과 자산의 가치 하락을 보며, 나는 리스크 관리 차원에서 투자 금액을 조정하기로 결정했다. 전체 투자금 중 약 30%를 줄여 0.8억으로 비중을 조절했다. 이는 앞으로 더 큰 손실을 방지하고, 안정적으로 자금을 운용하기 위한 선택이었다.

수익률 역시 심각한 타격을 받았다. 한때 8천만 원까지 올랐던 수익이 오늘은 3.5천만 원으로 떨어졌다. 이러한 급락은 투자 심리에도 큰 영향을 미치며, 결정을 내리는 데 있어 더욱 신중을 기하게 만든다.

내가 배운 점은, 투자는 항상 불확실성과 함께한다는 것이다. 시장은 예측할 수 없으며, 때로는 예상치 못한 큰 손실을 안겨줄 수 있다. 그러므로, 리스크 관리는 투자 결정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다. 향후 나는 더욱 철저한 시장 분석과 함께, 분산 투자를 통해 리스크를 최소화할 계획이다. 또한, 시장의 큰 변동에도 불구하고 투자의 원칙을 지키려 노력할 것이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나는 투자에 있어서 한층 더 성숙해질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아픔을 겪으면서 배우고, 배우면서 성장하는 것이 결국 나를 더 나은 투자자로 만들어 줄 것이다. 오늘의 일기를 마무리하며, 내일은 더 나은 결정을 내리기 위해 시장 데이터와 여러 분석 보고서를 다시 한 번 꼼꼼히 검토할 계획이다. 불확실한 미래 속에서도 최선의 선택을 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다.

반응형
donaricano-btn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