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주는 블로그

이번 포스팅은 MS사의 ONE NOTE프로그램&어플 소개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포스팅했고, 사용하는 것처럼 저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전 장단점 중심으로 작성하겠습니다.


제가 작성하게된 계기는 업무및 어학공부할때 간간히 적을 메모장이 필요하게되어서 쓰게되었는데요.


안드로이드같은 경우는 어플 선택의 폭이 다양하여 메모장어플이 많지만, 아이폰은 사용하는 저로써는


메모장어플에대한 선택권이 많지않았습니다. 특히나 보안및 폐쇠를 우선시 하는 IOS의 경우 메모장이


있으되 적고 다시 옮겨적기가 매우 불편한데요. ONE NOTE 어플을 쓰니 제가 적은 내용이 그대로 


COPY되어서 PC나 다른 스마트기기에서 볼수있어서 상당히 편리하였습니다.


이에 반하여 단점은 정보유출 측면이 있습니다. 


정보유출은 IT기기를 사용할 떄 필연적으로 동반하는 것인데요. ONE NOTE의 경우 내가 작성한 것이


결국 인터넷을 통해서 MS사의 서버에 저장이 되기때문에 유출되는 정보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됩니다.


하지만 저는 개인정보가 유출되도 특별하게 활용되는 일은 드물다고 생각을 하기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든 일에는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이를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은 개인의 판단이니 고민해보시고


판단하세요.  저는 추천합니다.

반응형
donaricano-btn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