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주는 블로그

이번 포스팅은 한국의 No.1 타이어 한국타이어대한 글이다.

어제 금호타이어에 대한 포스팅을 하면서 개인적인 의견을 적었다.

그리고 평소 눈여겨 보던 한국타이어에 대한 글을 몇글자 적어본다.

필자는 타이어산업이 상당히 많은 이익을 가져다주는 것을 알고 그중 말이없이 움직이는 한국과 넥센타이어에 대해서 주시하였다.

그중 어제 코스피가 상승하면서 상당히 많은 주식들이 붉은 색으로 변하는 것을 보았다.

(내껀 코스닥이 많아서 푸르미가 많다. 매우 안타깝다.) 그래서 코스피를 매수해보기 위해서 눈여겨 보던 것을 정리한다.과거 한국타이어의 적정가가 얼마일까? 많은 고민을 했다. 왜냐하면 회사는 발전하고 주식은 움직이기 때문이다.

정상적으로 큰 악재가 없다면 스윙을 하면서 평단가는 상승을 한다. 특별한 세력이 눌러주거나 하지않으면 상승한다고 생각을 했다.

그중 한국타이어는 일단 안정적으로 수익을 가져오는 구조이다. 물론 최근 원재료 값이 많이 상승하였다고는 하지만 타이어 산업자체가 워낙 많은 수익을 가져다 주기에 유동적으로 대응 할 것이라 생각한다. 본론으로 들어가보자. 2017년의 주가를 확인해보았다.


다소 내용이 길기에 아래한눈에 볼수있도록 차트를 그려보왔다.


이부분에서 알수있는 것은 무엇인가? 첫째 기관이 판다. 둘째 외국인이 산다. 셋째는??? 잘모르겠는가??

이해를 돕기위해 아래그림을 준비했다.

붉은 색과 녹색을보자 반으로 나누어서 생각을 하면 거의 대칭이 되는 것을 알수있다.  그 중1번을 보자 가격을 보면 외국인 매수가

급상승할때 가격이 급속도로올랐다. 그리고 2로 표기된대를 보면 외국인의 매수가 지속증가하면서 급락한것을 볼수있는데, 이는 앞서

매집하면서 가격을 높게샀기에 누르면서 매집을 한 것이라 볼 수있다. 그렇다면 어제 종가인 58,000은 어느 정도일까??

개인적인 생각에 현재 종가기준으로 그래프를 봤을 때, 서로 대칭이므로 고가는 아니라는 것이라 판단이 된다.

PS)필자의 개인적인 생각일 뿐 투자는 본인의 돈이니 신중하게 하길 바란다. 끗/

반응형
donaricano-btn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