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주는 블로그

이번 포스팅은 신용카드 혜택을 활용하여 연말정산 및 적금형 주식 투자를 하는 방법입니다.

코로나19와 정부의 무분별한 부동산 정책으로 부동산가격이 급등한 이후 많은 사람들이 주식투자를 시작하였습니다. 기존의 주식투자를 하는 사람이 10~30% 수준이었다면 이제는 안하는 사람이 10%수준으로 엄청나게 많은 사람이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식투자를 흔히 "몰빵"은 쉽지않습니다. High RIsk & High Return 이기 때문이죠. 이런 측면에서 좋은 투자방법이 있어서 소개드리고자합니다.

이번 방법은 신용카드 x 주식 상품권(금융상품권)을 활용한 주식 투자입니다.

이 방법은

1. 카드실적 채움으로써 카드 혜택을 극대화하는 것(통신비 할인 혜택)

2. 주식상품권을 카드로 구매하여 연말정산시 소비금액을 극대화하는 것(세금 환급 혜택)

3. 마지막으로 주식 매수 후 매도를 통해 유동현금을 극대화 or 고배당주를 통해 이자혜택을 받는 방법 입니다.(배당 수익 or 유동 현금 극대화)

1. 자신에게 적절한 신용카드 선택하기

 사회생활을 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신용카드를 사용하는데요. 하지만 궃이 금융상품권을 사기위해서 추가발행하기는 매달 사용하는 금액이 증가가되어 부담스러운 부분이있습니다. 이측면에서 추가 발급 혹은 기존 카드를 사용해서 금융상품권을 사는 것은 선택입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금융상품권을 사는 것을 카드 실적에 포함되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금융상품권을 사는 의미가 없습니다. 본인의 카드를 먼저 확인하시길 바라며 상품권 결제가 신용카드 실적에 포함이 되지않으면 추가적으로 발급받아서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저 카드상담사 아닙니다.~~)

제가 추천하는 카드는 통신사 관련 카드입니다. 저는 사용하는 통신사가 KT이므로 KT super DC II 를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위카드는 심플합니다. 카드 실적이 30 or 70만 되면 통신요금 할인이됩니다. 이 카드는 상품권을 실적으로 인정해주기 때문에 현금화할 수 있는 상품권을 사면 추가적으로 카드비를 납부해야하는 부담감이 없습니다.

즉, 금융상품권을 위카드로 30만원치 이상 구매하여 카드실적을 쌓아서 매월 통신요금 7천원 or 13,000원 할인을 받는 혜택, 그리고 금융상품권을 통해 현금을 추후에 넣으면서 적정 주식을 매수하는 혜택 2가지입니다.

KT이외에 SKT나 LG같은경우에도 유사한 카드가 있는것으로 알고있으니 확인하시고 발급받아서 진행하시면될 듯합니다.

위카드들이 같은 혜택의 카드들이네요. 위카드는 뽐뿌 신용카드상담사를 통해서 발급받아도 혜택이없는 카드종류이기때문에 그냥 우리카드홈페이지를 통해서 발급받으면 됩니다.

 

2. 적정 주식 매수하기

앞에서 말씀드렸다싶이 적절한 주식을 사시면됩니다. 매수시의 규칙은 카드혜택과 금융상품권을 활용한 현금유동성을 극대화하면서 소소한 수익을 가져오는 것이니 이를 중점적으로 생각하여 종목을 선정하시면됩니다.

권해드리는 주식 종목은 고배당주를 추천드립니다.(저는 개인적으로 대신증권을 노리고 있습니다.)

주식을 오래가지고 있고싶지않고 카드 혜택만 극대화하겠다고 생각하시면 유동이 적은 종목을 선택하여 바로 매도해서 현금화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한국투자금융상품권의 경우 RP 채권을 매수하면 손해보지않고 바로 현금화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donaricano-btn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