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주는 블로그

이번에 준비한 종목은 메지온입니다. 최근 상승세를 가져오기에 한번쯤 기억에서 꺼내야할 것같아서 가져왔습니다.

과거 FDA 임상 실패로 떡락을 받은 종목입니다. FDA떡락의 이유는 효과는 있으나 FDA의 시험법이아니므로 인정할 수 없다? 라는 요상한 것으로 실패를 하고 주가는 내리 꼽았습니다.

뭐 그럴 수도 있으나... 아쉽게도... 결국 실패입니다.

갭하를 주고 하락을 했기 때문에 저 갭은 언젠가 돌아옵니다. X축이 무한한 시간이지만요..

물론 제약회사들이 안돌아올 수도 있으나 메지온의 경우 반등세를 가지고 왔고 반등세의 재료는 제3자 유증입니다.

아래와 같은 18,070원의 가격에 유증을 하고 7월 25일에 적용된다고합니다.

일반적으로 기관투자자가 들어와서 2배는 무조건 먹는 경향이니 개인적으로 아직 상승세가 더있다고 봅니다.

위와 같은 지분변화로 10%의 가치가 희석이되고 아래처럼 시총은 현재기 준으로 7천억입니다.

아직까지는 실패해도 주주 가치가 어느정도 보장되지만 더 실패하면 주가는 하락을 면할 수가 없겠죠...

여튼 아래의 붉은 동그라미의 갭을 제3자 유증을 받은 기관이 메꿔주면 좋겠네요. 개인적으로 저때 액분을 할것을 보아 회장이 어느정도 주가를 신경쓰므로 상승을 시키는 것 또한 회장이 힘을 주는 부분도 있지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이상 행복회로였습니다.

반응형
donaricano-btn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