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주는 블로그

최근 지속상승을하고 있는 메지온의 누적 매수 매도 현황을 살펴보았습니다.

먼저 지분율을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시장물량이 80%이며 이는 1500만주가량됩니다. 이물량중 강성주주가 물량을 뱉냐 안뱉냐에 따라서 주가의 방향이 정해질 듯합니다.

먼저 전체적인 차트를 보면 일반적으로 Gap하락은 시기를 모를뿐이지 언젠가 메꾸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런측면에서

이 GAP을 메꾸기위해 엄청나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또한 빠질때 보면 3하한을 가지못했는 것으로 보아 기관과 외인의 물량이 절대적으로 많다라고 판단하기는 어렵다고 보여집니다.

이부분을 보다 상세하게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기관과 외인의 누적 매수 매도 물량입니다.

하락이후에 외인은 공매도하기위해서(?) 물량을 어느정도 확보한다음에 계속 매도를 한 것으로 추측이 됩니다.

기관은 항상일정수량 매도를 하고 있고요.

숫자로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이물량을 메꿀 수 있냐 없냐가 메지온의 주가 안착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상한가가 없이 점차적으로 상승하는 것을 보면 주가가 어느 방향으로 움직여든 물량이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추측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메지온의 재 FDA일정이 있는데 이와 맞추어 주가가 움직일 것으로 추측이 됩니다.

개인적으로 공매도 친 물량을 다시 메꿀려면 150만주가 필요한데 시장유통물량의 10%이면 상당히 많은 물량이기에 이를 눈치채는 다른 기관이 매수세를 한다면 공매도 친 세력(외인)은 어쩔 수 없이 메꿔야하기에 주가가 계속상승할 수 있을 것이라 보여지네요. 결국 물량을 뺏기지만 않는다면 주가는 10만원까지는 멈추지않고 상승할 수 있다. 라고 보여집니다.

끝!

반응형
donaricano-btn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