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주는 블로그

이번 포스팅은 소설매니아분들을 위한 카카오 페이지 저렴하게 보는 방법에 대한 글입니다.


필자가 초 / 중 / 고등 학교를 다닐 때는 동네 곳곳에 도서 대여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 인터넷을 발달하면서 이와 동시에 쇠퇴하는 산업 분야 중 하나가 도서 및 비디오 대여점이었습니다. 종이책이 쇠퇴하면서 이와 반대로 E-book은 새롭게 성장을 하기 시작을 했는데요. 그 Peak가 된 부분이 스마트폰의 발명이었습니다.그 중 대표적인 어플이 인터넷 웹툰카카오 페이지입니다.


필자는 카카오 페이지를 유용하게 보는데 필자의 다른 포스팅에서 보면


 "아이폰에서 카카오 페이지 저렴하게 결제하기"


 라는 글을 남겼듯이 보다 카카오 페이지를 잘 활용할려고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이와 더불어서 조금 더 금전적으로 유용한 방법을 공유하고자 몇 글자 남깁니다.


우선 아래를 보겠습니다.(편의상 지금부터는 어감을 바꾸겠습니다.)


방금 본 것 처럼 약 6개의 소셜 마켓이 있다. 현재 대표적인 사이트(어플)인데, 각각 돌아가면서 이벤트 행사를 진행한다.

그 중 하나가 컬쳐랜드/문화상품권 행사이다. 보통 3% 많게는 10%의 행사를 진행하는데 이 중 가장 큰 Point는 카드결제가 된다는 점이다.


 보통 상품권에서는 카드 결제가 되지않고 인터넷 금액 송부로 진행이 된다. 하지만 위메프/티몬의 경우에는 상시로 컬쳐랜드/문화상품권 행사를 진행한다. 그것도 카드결제로... 3%라면 얼마 되지않는다고 생각을하는데 1만원의 3% 즉, 9,700이다. 카카오페이지 1화의 금액이 100원인 점을 생각하고 1권당 25화라고 생각을 하면 약 10%이상의 절감효과를 보게되는 것이다. 이와 더불어 특정 카드의 경우에 결제금액의 %적립 혹은 할인이 있을 것이다. 이를 활용하면 보다 저렴하게 카카오페이지내의 소설/웹툰을 볼 수가 있다.


PS)물론 불법다운을 받아도된다. 그것을 막고자하면 막을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러기에는 너무 범위가 광대하다. 법으로 제제를 하는 것이 필요한것이 아니라 필요한 것은 작가들에 대한 예의이다. 소설작가는 1회당 금액을 가질텐데 이를 불법으로 다운받아서 구독한다면 결국에는 그들의 생업을 위협하게되고 결국에는 질좋은 작품을 볼수가 없을 것이다. 

 즉, 개인의 판단의 차이이다.

(스타벅스 커피 4000원을 쉽게 쓰면서 괜히 인터넷으로 쓰는 4000원은 체감상 매우 아깝다는 그런 차이??)

반응형
donaricano-btn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