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주는 블로그

이번 포스팅은 취준생을 위한 기본적인 자료를 설명하고자 한다.

여러 업종 별 다양한 필요한 사항이 있겠지만 타이어 회사에 입사하기에 유리한 정보를 나누고자한다. 기본적으로 타이어에 들어가는 주요 재료로는 고무 스틸 벨트 패브릭(섬유 재직물) 비드 와이어 로 구성이 된다. 여기서 고무는 카본블랙에 화학약품(즉, 보강재 가황제 촉진제등)을 첨가하여 만드는 타이어용 고무를 말한다. 그리고 스틸 벨트와 비드와이어는 철사이다. 스틸 벨트는 철사를 얇게 만들어서 특정 길이만큼 꼬임을 주고 3~20가닥을 꼬아서 만든 것을 말한다. PCR 타이어(승용차 & SUV)는 6가닥 전후의 얇은 철사를 꼬아서 만들고 트럭 경우 약 16~20가닥정도를 꼬아서 만든다.그리고 마지막으로 패브릭은 섬유 재직물을 의미하는데 일반적으로 1000D/2P 부터 3000D/2P까지 일반적으로 사용을한다. 재직물이므로 1인치에 20~30개의 실이 들어가는 형태인데 이를 EPI(Ends Per Inch)라 말한다.(20EPI는 1인치에 20EA의 실이 들어간것을 말함)


종류별 세부 상세하게는 추후에 따로 포스팅을 할 것이며 이번 포스팅에는 타이어회사 입사시 사전 기본 지식을 나누는 것을 목적으로 하므로 타이어의 구성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언급하겠다.

앞서 말한 재료로 타이어 Layer별로 적층되어 가류(고온과고압을 주어 삶는 것 : 쉽게 말해 붕어빵만들때 밀가루와 팥을 넣고 굽는 그런과정)을 통해서 완성이 된다.

타이어는 측은 아래에서 부터 인너라이너+바디플라이/사이드월/비드/Apex+스틸벨트+캡플라이+트레드로 구성이 되어있다.


반응형
donaricano-btn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