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주는 블로그

우한에서 발생한 코로나19로 인해서 전세계가 떨고 있습니다. 한국에는 초기에는 코로나아 한국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않는다고 생각을 하였으나 신천지와 함께 기하급수적으로 감염된 사람이 늘어났습니다. 그리고 이로인해서 경제에 엄청난 영향을 미쳤는데요. 한국뿐만아니라 미국 일본 그리고 유럽에도 코로나19가 전파되었습니다. 결국에 전세계 대공황까지 갈 것으로 저는 생각을 하고 있는데요. 이럴떄 가장 먼저 영향을 미치는 부분은 주식시장입니다. 특히 우리나라는 공매도와 상대적으로 저평가되었다는 코스피 코스닥이 들썩거리는데요. 이런 시장에 정부는 뒤늦은(?) 공매도 금지로 인해서 이미 떨어질때로 떨어지는 주식시장에 증권사만 결국 좋은 일을 해주었습니다.

저는 "위기가 기회다"라는 생각과 공매도 금지가 되었으니 여유 자금이 있으면 진입할 수 있는 적절한 시기라고 생각을 합니다. 즉, 이시점에 저는 [에스엠]을 추천합니다.


에스엠의 공매도 평균가는 3.4만원 수준이고 현재가는 2.2만 입니다.


결국 공매도 가격대비 현재가가 매우 낮으므로 증권사에서도 매집해서 메꿔야하는 상황입니다.

현재 증권사에서 공매도를 친상황이니 더욱 저점 매수를 해서 메꿔줘야합니다.

그렇기에 더 낮은 상태로 갓다가 상승하는 형태 혹은 점진적 성장을 하는 형태가 이루어질 것입니다.

결국에는 하락 상승 or 점차 상승 하는 구도가 될 수 밖에는 없습니다.

더불어 그 가격대는 MAX 3.4에서 점차 낮아지면서 될듯하니 지금부터 매수하기에 적절한 듯합니다.



반응형
donaricano-btn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