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주는 블로그

이번포스팅은 초록뱀의 지배구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초록뱀은 대표적인 W님의 회사인데요. 최근에 아이오케이랑  찢어지면서 그 지배구조를 다시 조정한 것으로 알게되어 정리를 하였습니다. 

초록뱀의 주요 사업으로는 최근에 매우 시청률이 좋았던 [펜트하우스] 같은 드라마 제작 및 엔터테이먼트 사업입니다.

다른 많은 초록뱀에 대한 이야기는 여러 사이트에 나와있으니 지배구조로 바로 알아 보겠습니다. 그 구조는 아래와 같습니다. 주요 회사는 W홀딩컴퍼니 초록뱀 그리고 그외 비상장 회사 및 투자조합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즉, 돈넣고 돈먹기를 하는 회사라고 보시면됩니다. 중간 지배구조층으로 초록뱀을 선택하여 많은 투자 및 기타사업을 영위한다고 보시면 될듯합니다.

초록뱀에 이어서 더블유홀딩컴퍼니도 함께살펴보았습니다. 사실상 비상장회사인 오션인더블유가 지주사고 표면적으로 주식 및 채권사업을하는 곳이 W홀딩컴퍼니이기 때문에 같이 봐야할 듯합니다.

 

더블유홀딩컴퍼니또한 많은 투자조합을 거느리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최근에 변동사항이 아이오케이가 포비스티앤씨쪽으로 넘기면서 스카이이앤엠을 가졌다는 것이 특이한 사항이었습니다. 여기에서 그치지않고 우리들휴브레인과도 연결이 되어있습니다. 아래는 우리들 휴브레인 지배구조입니다.

우리들휴브레인또한 매우 많은 투자조합을 거느리면서 상장 비상장회사에 투자활동을 하는데 이때 상장회사인 아이텍이 등장합니다. 전환사채형태로 강수진님과 원성준님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앞의 내용을 종합적으로 살펴보면 즉, 오션인 더블유의 지배구조응 위와 같습니다.

갈색으로 표기된 것이 상장회사 붉은색/푸른색으로 표기된것이 투자조합 그중 푸른색은 초록뱀/우리들휴브레인 함께 투자조합을 물고 있는 회사입니다. 미래산업과 아이텍의 경우 관계는 되어있으나 어떻게 얽힌 것인지는 알 수가 없어서 별도로 남겨두었습니다.

이런 투자조합은 아래와 같은 Flow를 통해서 주가 차액을 남기니 투자시 참고하세요

투자조합-> 투자 -> 전환사채발행 -> 주가하락 -> 전환사채 수량증가(투자금 동일) -> 주가 하락한 상태에서 전환사채 주식으로 전환 -> 주가상승 -> 투자금 회수(=익절)

 

반응형
donaricano-btn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