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주는 블로그

2021년 하반기에 주목하는 종목은

금호타이어

현대글로비스

두개다

1. 금호타이어의 경우 유튜브채널에도 있다싶이

첫번째로 산업은행 지분매각
지분의경우 2대주주이기때문에 경영권에 큰 영향을줄 수가없기에 일반투자자에게 매리트는 없으나 정부의 세금이 11년간 들어 갔다는점을 보면 적당한 명분이 필요하다. 즉 산업은행이 들어간 가격이 액면가수준으로 보면 지금7500수준의 가격은
11년의 명분을 가져오기에는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본다. 개인적으로 1.5만까지는 가야 그래도 손해는안봤다고 말 할수 있지않을까?

두번째로 광주공장 이전이다.
1~2년전부터 꾸준히 나왔던 이슈인데 그 기간동안 정부의 부동산 정책때문에 전국적으로 땅값과 집값이떡상했다. 떡상전에도 광주공장의 가치가 1조중반이라고했으니 지금음 2조 초중반이될듯하다.
팔아서 빚갚고 이전하여 새공장짖고 그리고 쬐매 남겨서 배당을하지않을까??

상상해본다... 다른표현으로 가정이라하겠지??
여튼 합당한배당률을 가져갈려면 이또한 1만원은 되야 배당률이 얼토당토않기에 아직상승세는 충분하다고 본다.

이둘다 모두 상상이다. 살사람은 사고 아니면 웃고넘기셈

2. 현대글로비스
연말에 시작할것이라고 생각이된다.
아님말고 정몽구의 나이가 매우많다. 38년생이기에 지금나이로 83세다. 이나이는 아무리 고령화사회라하지만 언제쓰러져도 이상하지않을 고령이다.
그렇기에 신속히 승계를해야하고 여러 인터넷내용을 보아도 결국에는 글로비스와 현대모비스 혹은 기아차랑 지분 스왑이 정답일듯하다. 물론 그전에 현대글로비스와 HMM 현대위아등을 활용해서 글로비스를 더 띄울지는 모르겠지만... 어찌되었던 개미가 접근할 수 있는 종목은 현대 글로비스인것 같다.

이 또한 많은 사람들이 아는내용이기에 그 시기만맞추는게 승리자다. 개인적으로 정권이 교체할 즈음 시작해서 빠르게 마무리하는게 답이아닐까?

새정권이 들어서고 하기에는 대략 4년정도뒤에한다면 정몽구의 나이가 너무많다.

주저리주저리의 주식생각 끝.

반응형
donaricano-btn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