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주는 블로그


오늘 큐로 형제들이 다같이 떡상하였습니다.


큐로컴 큐로홀딩스는 상한을 가지고 지엔코는 20%이상 달성하였는데요.


다들 이 소식을 보고 설렘을 가졌을 것인데요.


왜그런지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그 내용은 아래에서 알 수 있는데요.


큐로컴 자회사 스마젠은 에이즈 예방 및 치료 목적의 신약백신 개발을 진행중에 있으며, 임상2상용 고순도 대량 백신생산을 위하여 미국 콜로라도 주에 소재한 바이오마크(BioMARC)사와 시험생산(Engineering Run)을 비롯한 모든 준비과정을 마치고, GMP (Good Manufacturing Practice)생산에 순항 중이다.
스마젠은 바이오마크사에서 백신 생산 공정개발을 순조롭게 마치고, 실제 생산 적용 단계인 연습생산(Pilot run)과 시험생산(Engineering Run)을 수 차례 진행함으로 모든 생산 공정 확립 및 준비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지난 8월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 생산 계약을 완료하였으며, 현재는 GMP 생산을 위한 물질 구매, 필요한 문서화(documentation) 작업 등 임상 2상 시료를 위한 GMP 생산 준비 기간을 거쳐서, 본격적인 백신을 생산하기 위해 cGMP 제조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스마젠은 시험생산을 통해 GMP 생산 스케일의 대량배양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였고, 까다로운 다단계 바이러스 정제 과정도 보다 규모 있고 신속한 방법으로 목표 순도에 맞게 성공적으로 완료하였다. 이 과정을 통해 과거에 임상 1상 시료를 재생산 하게까지 만들었던 가장 큰 문제였던 불순물(기질세포 DNA)의 함량을 대폭 줄이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로써 보다 높은 용량의 SAV001 임상 시험이 가능하게 되었다. 또한 FDA에서 가장 신경을 쓰는 부분인 생산된 바이러스를 모두 사독화 시키는 과정을 더욱 정밀히 개선하여, 임상 1상 시료에 비해 약 20배 이상 증가된 생산 규모에서도 모든 HIV를 완벽히 사독화 시키는 것을 데이터로 증명하였다. 이러한 시험생산(Engineering run) 결과를 얻기까지 많은 노력과 시간을 소요했으나, 이를 통해 이후 임상 2상 시료 GMP 생산은 무리 없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마젠은 GMP생산이 마무리되는 대로 이미 임상시험 계약을 체결한 대행기관인 미국의 Covance사와 협력하여 미국 FDA에 임상2상 진행을 위한 IND를 제출할 계획이다.
또한, 스마젠은 VSV 벡터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HIV/AIDS (rVSVInd(GML)-HIV Gag/Env-VSV 및 rVSVNJ(GMM)-HIV-1 Gag/Env-VSV) 백신의 단독 및 전체 사독 HIV 백신인 SAV001과 복합 투여하여 백신의 효과를 평가하기 위한 원숭이 효력 시험을 University of Laval의 Dr. Gary Kobinger팀과 University of Western Ontraio의 Dr. Eric Arts팀과 연합하여 Queen's University에서 실시할 계획을 수립하여 진행 중이다.
본 시험은 캐나다 내의 HIV 백신 연구자들과 연합하여 진행되며, 스마젠의 후원과 캐나다 정부로부터도 연구비를 지원받는 프로젝트로써 스마젠의 HIV 백신과 기타 연구자들의 백신 후보 물질들을 한 시험에서 효력을 비교 평가할 수 있는 중요한 실험으로 판단되고 있다.

스마젠이 개발하고 있는 에이즈 백신 SAV001은 HIV 바이러스 전체를 3가지의 유전자 변형을 통해 독성을 줄이고, 화학적인 방법 및 방사능을 이용하여 죽인 바이러스 전체구조를 백신으로 사용하는 전략으로 개발된 백신이다.
1982년에 바이러스의 존재가 확인된 인류의 천형 AIDS는 지난 수십년 동안 수많은 과학자들과 제약회사들이 백신개발에 도전하였으나, 아직까지 성공을 하지 못한 상태이다. 바이러스성 질병의 백신을 개발하기 위한 여러 가지 전략 중에 이미 시도된 많은 전략들이 모두 실패한 상황에서, SAV001이 채택한 '전체 사독바이러스 백신' 전략이 유일하게 성공을 기대하고 있다.


아마도 임상2상용 제품생산이 순차적이라는 것으로 인해서 오른듯한데요.

내년 상반기에 떡상을 한번 더 할 것으로 생각을 하네요.

아니면 지금부터 점진적 성장을 할 듯하기도합니다.


에이즈 성공의 가능성은 낮습니다. 하지만 주식시장에서 보는 소재로는 나쁘지않은 소재인 듯합니다.


PS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며 도움이되신다면 아래도 한번봐주시면좋겠네요


반응형
donaricano-btn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